취미연기자반은 이런 분들에게 적합합니다.
사회적 관계에서 발생하는 어려움을 연기를 통해 극복해보고 싶은 분
호흡과 발성, 발음에 기반한 말하기를 개선하고 싶은 분
단순 취미로 재미있게 연기를 접해보고 싶은 분
이 분야가 본인에게 적합한지 진로를 탐구해 보고 싶은 분
성격, 심리적 문제의 개선의 실마리를 연기에서 찾고 싶은 분
커리큘럼 개요
빛과소금액터스쿨은 체계적이고 합리적인 비용의 커리큘럼을 제시합니다.
취미연기자반 담당멘토
취미연기자반을 책임지는 멘토입니다.
세부 커리큘럼
④ 나, 연기의 도구를 이해하기
⑤ 촬영, 녹음. 나를 바라보기
'연기는 아무나 할 수 없다'는 고정관념을 깨고 '누구나 할 수 있다'는 놀이의 개념으로 알아갑니다. 그 과정에서 상상력과 집중력, 호흡과 발성에 대한 개념을 받아들이면서 스스로 '연기'를 할 수 있는 능력이 있음을 알게됩니다.
무대, 카메라 앞의 공간은 하나의 놀이터와도 같은 공간입니다. 그 공간에서 나는 무엇이든 될 수 있고, 무엇이든 할 수 있습니다. 그 공간에서 주어지는 자유로움을 이해하고 느껴보며, 자신의 안에 있는 다양한 이야기들을 풀어내 봅니다.
즉흥 뿐만 아니라 시 읽기, 2인극, 3인극, Open Scene 등의 빛과소금만의 심도있는 커리큘럼을 단계적으로 경험하며 내가 느끼는 감정과 생각을 '나의 말'로 꺼내는 것에 대해 이해를 하고, 나아가 나와 상대가 주고받는 말, 감정, 에너지를 느끼며 '생생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① 예비준비
② 즉흥, 하나의 놀이
③ 다양한 커리큘럼
당신의 외모와 내면 모두는 연기를 하기위한 원재료라고 이해하셔도 좋습니다. 나를 잘 이해하고 공감하며, 어려움들을 개선해가는 과정은 좋은 연기를 위한 가장 핵심이 됩니다.
당신은 멘토들과의 지속적이고 심도있는 대화를 통하여 '나'를 더욱 깊이 알아가고 동시에 많은 내면의 문제들을 개선하게 될 것입니다.
카메라와 음성녹음기를 이용하여 본인의 모습과 발음(Diction), 전체적인 연기를 객관적으로 바라보는 일은 단순히 스스로 얼마나 잘했나, 못했나를 따지는 것이 아닌 하나의 기록이며, 나의 변화를 쉽게 알아차릴 수 있는 방법 중 하나 입니다.
수업 중 시연(Performance)과 촬영, 촬영분의 확인, 멘토와 학생들의 평가가 원-스톱(One-stop)으로 꼼꼼하게 이루어질 것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