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장 인사말

명배우를 키워내는 연기교육의 명가名家로 자리매김 하겠습니다.  

KakaoTalk_20200430_205354910.jpg

유인형 원장

 

학력 및 주요활동

 

고려대학교  화학학과

중앙대학교  연극학과 졸업

· 2010 빛과소금액터스쿨 연기학원 설립

· 2015 한국연극영화연구소 소장

· 2017 극단 빛과소금 대표, 예술감독

· 2018 문화체육관광부, 한국도서관협회가 주최 '길 위의 인문학-함께쓰기' 연출

· 2020 유인형의 열린 배우수업 오픈

· 2022 한국소비자산업평가 연기아카데미 부문 1위 수상

재미를 느끼던 일이
제 직업이 되었습니다. 

고려대학교를 다니다 20대 중후반의 나이 입학한 중앙대학교에서 저는 특정 분야를 편식하지 않고 다양한 분야의 책과 강연을 경험하며 인간과 세상을 탐구하는 일에 흥미를 느꼈습니다. 그러던 중 지인의 소개로 배우들을 가르치는 일을 하게 되었는데, 그것이 마치 늘 해왔던 일처럼 익숙하게 느껴졌고 어쩌면 이 일로는 최고가 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 무척 들떴던 기억이 납니다. 그 생각에 대한 응답처럼 저와 함께하길 바라는 배우와 지망생들이 늘어가, 그들과 편한 환경에서 연기의 세계에 대해 대화하고 싶은 마음에 보금자리를 마련한 것이 2010년 빛과소금액터스쿨의 시작이었습니다.

현재도 제가 그 무엇보다 잘 할 수 있는 일은 연기의 세계를 탐구하는 일이라 믿으며 여전히 재미있습니다. 그렇기에 저는 제자들과 연기에 대해 뜨겁게 이야기하고, 나의 빈속을 채우는 연구를 끊임없이 이어갑니다. 선생의 본질은 학생과의 치열한 대화와 지속적인 연구에 열정을 쏟는 존재로 설명가능하며, 이 본질에 대한 자각과 학생들의 미래의 긍정은 정비례 관계에 놓여있다고 확신합니다.

빛과소금액터스쿨이 저뿐 아니라 사랑하는 제자들을 함께 담을 수 있는 보금자리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 있었는데, 어느새 저의 제자들이 빛과소금을 대표하는 멋진 선생들이 되셨습니다. 빛과소금액터스쿨이 배우를 교육시키는 일로는 가장 믿음직한 곳으로 인식되었으면 하는 제 마지막 꿈도 실현되길 바랍니다. 배우지망생 여러분의 꿈이 현실이 될 수 있도록 저희의 본분을 잊지 않고 당신과 동행하겠습니다. 

jjjjj.png